깔끔하게 엑셀에서 텍스트의 나누기와 분리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처음에는 복잡하고 까다롭게 느껴지는 툴이지만, 사실 결과물의 차이는 센스의 차이일 뿐, 전반적인 기능을 다루는 것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분명 다루기 까다로운 기능도 있지만, 기본기만 알고 있으면 엑셀 텍스트 나누기와 같은 작업은 무난하게 할 수 있어요.
그럼 엑셀 데이터 나누기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아래 관련된 정보를 적어봤습니다.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사실 제가 문서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에요. 하지만 말 그대로 간단한 기능에 불과하니, 아래에 엮어둔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작업하는 문서에서 엑셀 텍스트 나누기를 하는 것 정도는 무난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작업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들을 채우고 시작해볼게요. 문서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할 대상을 지정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거나, [Ctrl + Shift + 방향키]를 사용하면 되겠죠? 이제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마법사 화면이 열리는데, 구분하는 방식을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저는 기호를 선택해볼게요.
▼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기호 모양을 지정해야 하는데, 제가 입력한 문서에서는 [-]를 지정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 마지막 3단계에서는 서식을 선택해야 하는데, 보통은 텍스트를 지정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작업은 완료가 되었으니, 결과물을 확인하면 됩니다. 혹시 어딘가 어설픈 느낌이 있다면, 마법사에 있는 체크 항목들을 바꿔보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드 스위치 프로그램 제거하기 (0) | 2017.09.06 |
---|---|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 쉽게 하기 (0) | 2017.09.04 |
그림파일 합치기 사진 붙이기 (0) | 2017.08.31 |
한글 표 대각선 셀 추가 방법 (0) | 2017.08.29 |
유튜브 재생안됨, 오류 해결하기 (0) | 2017.08.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