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팀 게임 삭제 (파일 지우기 반영하기)

by 뚱땡쓰 2018. 1. 22.

말끔한 스팀에서 게임의 삭제와 파일의 지우기를 반영하는 방법 안내



PC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그대로 방치하면, 저장 공간이 낭비되고, 리소스가 낭비될 수도 있습니다. 고로 활용도가 떨어지는 프로그램은 수시로 정리를 해두는 것이 PC 건강에 좋아요. 물론 제목에 적어둔 스팀 게임 삭제를 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류를 잡기 위해서 스팀 게임 지우기를 할 수도 있어요. 어쨌든, 작업을 하려면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대단하거나 엄청난 노하우를 알아야 작업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관련 정보가 전혀 없으면 과정이 어려울 수도 있어서 이번에 스팀 파일 삭제에 대한 글을 엮었으며,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라이브러리에서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플랫폼 툴을 켜고 상단 라이브러리에 커서를 올린 뒤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눌러주세요.



▼ 메뉴를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왼쪽 목록에서 없애고 싶은 항목을 우 클릭하고, 제거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이렇게 라이브러리에서 목록을 없앤 뒤에는 C드라이브를 열고 Program File (x86) 또는 Program File로 진입해주세요. 둘 중 한 곳에만 데이터가 있을 거예요.



▼ 프로그램 폴더로 진입한 뒤에는 Steam을 찾아서 진입하면 됩니다. 만약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프로그램 폴더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이어서 이번에는 steamapps라는 이름의 폴더를 찾아서 진입을 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common이라 적힌 폴더로 진입합니다. 그럼 그 안에 프로그램의 폴더가 보일 거예요. 해당 폴더를 강제 삭제하면 말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대단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은 아니었지만, PC 관리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