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디자인 단축키 모음 정보

by 뚱땡쓰 2016. 4. 5.


프로그램의 개요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면 레이아웃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이 바로 인디자인이라 하는데 사실 저도 직접 써본 적이 없어서 어떤 부분이 장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단축키를 알려드리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이번에 여러 단축키를 묶은 모음에 대해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모음과 관련된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복잡한 고급 스킬을 지원하는 툴이기 때문에 단축키의 종류도 상당합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모음을 정리하면 행여나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정리된 곳의 주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goo.gl/5XTWWt'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인디자인 단축키 모음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어도비의 공식 페이지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주소를 입력할 땐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해야 하며 원래의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어 봤습니다. 페이지를 찾아가서 모음을 확인하면 아시겠지만 단축키가 정말 많은데 이제 막 입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렇게 다양한 버튼들을 외우는 것이 귀찮을 수 있지만 많이 알수록 작업의 효율이 높아지니 어려워도 어쩔 수 없을 듯합니다.



그래도 어차피 자주 활용하는 것의 종류는 한정적이고 작업을 할 때 모음에서 단축키를 찾은 후 하나씩 적용을 해보면 금방 필요한 것들 위주로 외울 수가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인디자인을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직접 모음을 언급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관련 정보를 찾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어도비의 다른 제품을 대상으로 단축키를 다뤄볼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