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파인프린트 - 다운로드 방법

by 뚱땡쓰 2016. 7. 24.


저는 써본 적이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출력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 도구인데 그도 그럴 것이 출력 세팅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용지와 시간 및 잉크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해주니 사용하는 것이 당연한 선택이 아닌가 합니다. 다만 제목에 있는 도구를 쓰고 싶다면 설치 파일을 구하는 절차부터 알아두어야 하는데 이번에 파인프린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보탬이 되려 자료를 구하기 위한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고 또 제일 확인한 절차는 역시 공식 루트를 따르는 것입니다. 주소는 [fineprint.com/fp/]죠. 고로 문제가 없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싶다면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영문으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는데 우측의 [WORKSTATION] 그룹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다만 공식 루트를 통하면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어팩이 추가된 파일을 선호하시는 경우도 많은데 언어 패치가 된 자료로 다운로드를 하고 싶을 땐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을 받아야 하며 [jungle-e.tistory.com/53]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올려진 파일은 제가 먼저 스캔을 해봤을 땐 문제가 없었지만 혹시 모르니 개인 공유 파일은 받은 후 꼭 백신으로 스캔한 뒤에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담으로 언어팩이 추가되었고 공식 배포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완전성은 보장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상용 프로그램의 제한 사항을 강제적으로 없애는 기능도 있으니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직접 배포는 자제를 한 것이며 가급적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가상 프린트 추가 도구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정보를 알려드린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낭비되는 자원을 줄이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viewer - 수마트라pdf 포터블  (0) 2016.07.29
pdf파일 복사 - 락 해제  (0) 2016.07.26
프리mmr - 다운로드와 사용  (0) 2016.07.21
pdf 자르기 - 추출 편집  (0) 2016.07.15
확장자 eps 뷰어 필요하다면  (0) 2016.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