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달력만들기 2017년 양식 서식

by 뚱땡쓰 2017. 1. 6.

엑셀에서 달력만들기를 할 때 2017년으로 양식과 서식 구성하는 법



다양한 유형의 자료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긴한 프로그램인데, 수식을 제대로 구성할 수만 있다면 달력에서 하나씩 숫자를 적어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수식을 구성하며 엑셀 달력만들기를 하느냐는 것이죠.



사실 모든 수식을 직접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2017년 엑셀 달력이 됐든, 다른 년도가 됐든,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엑셀 달력 서식을 쓰면 되기 때문이죠. 물론 불러오는 방법은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아래 관련 정보를 적어봤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툴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그냥 실행 아이콘을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을 하겠습니다.



툴을 켠 다음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르고, 그 아래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와 다른 버전이라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차이나는 경우라 해도 메뉴 이름이나 위치는 비슷하니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 만들기를 눌러보면 다양한 서식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당연히 엑셀 달력 양식을 찾아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다양한 모양이 준비되어 있으며, 마음에 드는 모양을 불러오면 됩니다.





저도 임의로 하나의 서식을 불러왔습니다. 그런데 2017 엑셀 달력이 아니죠? 고로 날짜를 수정해주어야 하는데, 모든 양식에는 간단한 클릭으로 년도를 바꿀 수 있으니 그 부분을 필요에 따라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저와 같은 모양을 선택한 분들이라면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자체적인 항목들을 살펴봐도 마음에 드는 양식이 없다면, 검색을 통해서 구하면 그만입니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면 다양한 모양의 달력이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것을 클릭하고 공유 페이지로 방문한 다음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각설하고 엑셀 달력만들기를 하는 과정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그저 버튼 위치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서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