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itec dxf viewer 파일 뷰어

by 뚱땡쓰 2017. 1. 21.

mitec에서 dxf의 viewer를 파일 열람 뷰어로 쓰는 법



익숙하게 사용하는 형태의 포맷은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열람을 할 수 있지만, 낯선 형태의 포맷은 PC에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자료 열람 기능이 있는 툴을 찾고 준비해야 하죠. 그래서 mitec dxf viewer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해당 툴은 dxf 뷰어로 활용할 수 있는데, 아래 공식 루트로 연결되는 주소와 파일 업로드 및 사용 과정에 대한 정보들을 묶어서 정리했으며,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무난히 자료를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mitec dxf viewer 파일 뷰어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는 [mitec.cz]입니다. 그런데 정보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dxf파일이 없습니다. 지금은 지원이 종료된 상태인지, 아니면 제가 찾을 수 없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파일을 받을 땐 아래 제가 올린 것을 선택하거나 다른 자료실을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제가 올려둔 파일은 사전에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되겠지만, 혹시 개인 배포 파일이 찝찝해서 다운로드가 꺼려진다면, 받은 다음 백신으로 두 번이나 세 번 정도 검사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어떤 경로가 됐든, 실행 자료를 구한 뒤에는 압축을 풀고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니, 아이콘을 눌러주는 것이 사용 준비 과정의 전부입니다.





실행을 해보면 아래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구성의 화면이 나오는데, 워낙 구조가 간단해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지만, 그래도 아쉬운 마음에 조금만 얘기하자면 상단의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탐색기가 실행이 되며, 열람하고 싶은 자료를 클릭해서 불러오면 됩니다. 간단하죠?





3D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일 텐데 사실 저는 3D 작업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사람이고, 뷰어의 세세한 기능까지 소개를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복잡한 인터페이스가 아니니 버튼을 몇 번 눌러보면 금방 기능을 파악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파일을 하나 올려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dxf를 열람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