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프터이펙트 다운 체험판 설치안내

by 뚱땡쓰 2017. 8. 16.

에프터이펙트 다운 체험판 설치를 하고 싶을 때 공식 루트를 활용하는 방법



에프터이펙트는 CG 작업과 모션 그래픽을 만들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툴이라 하는데, 제가 미디어 편집이나 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서 구체적인 구조와 기능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에프터이펙트 다운을 하는 과정은 정확하게 알고 있어요. 그래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에프터이펙트 설치를 할 땐 공식 루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간단해요. 다만 최신 버전을 선택하면 받는 과정이 귀찮아지기 때문에 저는 CS6의 에프터이펙트 체험판을 구할 것을 권장합니다. 어차피 기능 파악을 목적으로 에프터이펙트 다운을 하는 것이라면 CS6이라 해도 큰 문제가 없을 거예요. 물론 CS6을 받을 경우에도 공식 루트는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서 자세한 에프터이펙트 다운 체험판 설치안내를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깔끔하게 받고 싶을 때 읽어주세요!



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


▼ 브라우저에 위에 적어둔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가 복잡하니, 제가 적어둔 것을 복사해서 붙이고, 출처 부분을 지워주는 것이 좋겠죠?



▼ 페이지 내용이 나오면 아래쪽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After Effects를 눌러주세요.



▼ 그리고 운영체제 종류에 맞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윈도우는 두 개의 파일이 보이는군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회색 아이콘을 실행해서 압축을 풀 수 있어요.



▼ 압축 해제가 끝나면 Set-up을 켜고 프로그램 준비를 하면 됩니다. 보통은 압축 해제와 동시에 툴 준비 마법사가 나올 거예요



▼ PC 환경에 따라 오류가 생길 수도 있는데, 무시를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셔도 괜찮아요.



남은 과정은 귀찮을 수 있지만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