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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엑셀 메모 자동크기 삽입 숨기기

by 뚱땡쓰 2017. 9. 16.

간단하게 엑셀에서 메모의 자동크기로 삽입하거나 숨기는 방법 안내



하나의 칸은 하나의 데이터를 입력하기에 적당하지만, 입력된 데이터의 의미를 추가적으로 적어두기에는 사이즈가 작죠? 물론 칸을 늘려줄 수도 있지만, 다른 내용을 첨부하면 수식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엑셀 메모 자동크기를 맞춰서 추가 내용을 적어주세요.



그럼 엑셀 메모삽입은 어떻게 하고, 사이즈는 어떻게 조절하는고 하니, 그냥 관련 메뉴 하나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클릭해야 할 메뉴의 위치는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메뉴를 안내하기 위한 글을 적어봤어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읽어보시면 엑셀 메모 자동크기를 맞추는 것에는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우선 내용 편집이 필요한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작업하던 문서의 저장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실행 과정은 설명을 생략할게요.



▼ 자료를 실행한 뒤에는 추가 내용을 적어야 하는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이제 노란색 상자가 보일 텐데, 채우고 싶은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 사이즈를 맞춰줄 땐, 상자 편집 상태에서 상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서식을 클릭하면 됩니다.



▼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은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맞춤 탭으로 이동해서 체크 항목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정확한 체크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여담으로 노란색 상자가 항상 보이는 상태로 맞춰주고 싶다면,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표시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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