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목표값 찾기 가상분석 시나리오 활용하기

by 뚱땡쓰 2017. 11. 27.

간편한 엑셀에서 목표값의 찾기와 가상분석의 시나리오를 활용하는 방법



제목에 적어둔 MS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계산해볼 수가 있죠? [100+100]의 계산 결과를 확인해볼 수도 있고, [100+A=200]에서 A를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엑셀 목표값 찾기를 할 땐 방법을 알아둬야 해요.



계산 결과를 미리 정해둔 상태에서 특정 좌표를 수정할 땐 엑셀 가상분석을 사용하게 되는데, 프로그램에 있는 버튼을 누른 뒤 설정을 해주면 엑셀 시나리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해야 할 버튼에 대해서는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엑셀 목표값 찾기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일단 작업해야 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아래 이미지처럼 데이터를 입력해두고, 합계를 50으로 만들고 싶을 때 B2의 값이 얼마가 되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데이터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메뉴를 누르면 작은 화면이 열리는데, 수식 셀에는 결과가 있는 셀 좌표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찾는 결과는 적당히 채워줍니다. 저는 50이 되겠죠?



▼ 이어서 값을 바꿀 셀의 좌표도 지정을 해주세요. 옆에 있는 작은 아이콘을 누르고, 셀을 클릭하면 알아서 좌표가 추가될 거예요.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제가 B2의 데이터가 수정된 것처럼 지정해둔 좌표의 데이터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혹시 결과를 확인만 해두고 데이터를 변경하고 싶지 않다면,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메뉴 위치를 하나 소개한 것에 불과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