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포토샵 글꼴 (폰트 다운하기)

by 뚱땡쓰 2017. 12. 27.

안전하게 포토샵으로 글꼴과 폰트를 다운하는 과정 안내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글자의 모양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운영체제의 기본 글자 모양이 아니라 따로 구해서 사용하려는 분들도 많은데, 마음에 든다고 해서 무작정 받고 포토샵 글꼴로 사용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글씨체도 주인이 있기 때문에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장만한 뒤에 글꼴 다운을 해야 문제가 없어요. 아니면 사용 범위에 제한이 없는 종류를 선택해서 사용해야 하죠. 라이선스 장만을 하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사용 범위가 넓은 모양으로 포토샵 폰트 다운을 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정보를 엮어봤습니다!



▼ 개인적으로 소개하고 싶은 모양을 받을 수 있는 각각의 주소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사용이 자유로운 형태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아요.




▼ 혹시 제가 올려둔 주소에서 마음에 드는 모양을 찾을 수 없다면,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서 구하는 방법도 있어요.



▼ 자료실을 찾은 뒤 왼쪽 카테고리에서 글씨체 메뉴를 찾고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여러 세부 항목이 나오는데, 필요한 그룹을 선택하면 됩니다.



▼ 목록을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모양을 찾았다면,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파란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되, 라이선스와 사용 범위는 꼭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야 하는데, EXE 파일은 보통 프로그램처럼 설치하면 되고, TTF 파일은 우클릭을 해서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 이렇게 받은 글씨체는 이제 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참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