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림판 사용법 정리 이용하는법

by 뚱땡쓰 2015. 11. 12.


그림판 사용법을 이해하고 이용하는 것에 대한 정리입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이미지를 수정해주는 것 정도는 굳이 전문가의 영역으로 생각하지 않는 추세이고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종류도 상당히 많아지게 되었는데 그래도 여전히 가장 만만한 것은 운영 체제에 이미 들어있는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그림판 사용법을 찾아보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한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만 사실 애초에 전문가를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사용을 위한 절차나 이용을 위한 방법을 알아볼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아무거나 누르는 것이 가장 빠르죠.



그림판 사용법을 막상 정리하려니 정말 얘기할 것이 없습니다. 그래도 꼭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몇 가지만 정리를 하자면 일단은 'Ctrl + O'를 눌러서 파일을 열 수 있으며 작업이 끝났을 땐 'Ctrl + S'를 눌러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절차는 상단에서 필요한 항목을 클릭하고 하단에서 필요한 작업을 해주는 것이죠. 고로 글씨를 쓰고 싶다면 상단에서 'A'라 적힌 아이콘을 누른 뒤 하단을 클릭해서 키보드를 눌러주면 되고 내용을 지우고 싶을 땐 상단의 지우개 모양을 누르고 하단에서 원하고 있는 위치를 클릭하거나 드래그를 해주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을 하고 이용을 하려면 어떤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만 파악을 해두면 되는데 기능의 파악은 제가 텍스트로 정리하고 그 내용을 읽는 것보다 직접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클릭을 해보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그리고 사실상 상당히 제한적인 기능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 활용도가 엄청 떨어집니다.



보통은 이미지의 크기를 수정하거나 자르는 용도 외에는 사용을 하지 않죠. 그래서 저는 컴퓨터로 이미지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처음은 조금 어려울 수 있어도 포토샵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은 전문가용 프로그램이라 처음 사용할 때 배워야 할 내용이 다소 많지만 그래도 지원해주는 기능이 다양하고 결과물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확실히 이용하는 것이 쉬운 편이죠. 그러니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죠?



글을 쓰다 보니 두서가 없어졌군요. 각설하고 지금까지 운영 체제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고 간단한 이미지 수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이번 그림판 사용법 정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글은 정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