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pci 드라이버 - 다운과 설치

by 뚱땡쓰 2016. 9. 14.


컴퓨터의 성능 최적화를 원한다면 제일 먼저 시스템이 요구하는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하고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우선인데 기타 장치로 분류된 항목은 장치의 종류를 몰라서 조금 난감하죠? 그래서 관리자에서 pci 드라이버에 느낌표가 있을 땐 어떻게 없애는지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가장 좋은 방법은 메인보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받고 준비하는 것이겠지만 조회하는 과정이 귀찮을 수 있고 다른 장치도 알아보려면 자동 pci 드라이버 검색 도구를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3DP Chip]을 사용해서 다운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부스터]를 쓸 것을 권장합니다. 검색 시간이 짧고 클릭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3DP] 혹은 [Easy DriverPacks] 이상으로 다루는 것이 수월하죠. 물론 해당 툴을 써서 pci 드라이버를 준비하는 과정이 쉽다고 해도 일단은 도구를 받아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인 [iobit.com/en/driver-booster.php]를 방문하면 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받는 과정이나 깔아주는 절차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딱히 다르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없으니 제휴 서비스만 신경을 쓰면 자세한 정보를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실행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한 다음에는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검색되니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1분 정도가 걸리던데 PC 환경에 따라선 3분 정도까지 소요될 것 같습니다.



결과가 출력되면 메인 보드와 관련된 항목을 찾고 오른쪽에 있는 설치 및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성능 최적화를 원할 땐 모든 장치를 대상으로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으니 여유롭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부스터를 써서 pci 드라이버를 준비해도 관리자 목록에 여전히 느낌표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관리자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고 [표준 시스템 장치]로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해당 작업은 지금 모두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장치 소프트웨어와 연관된 내용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