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파워포인트 여백설정 크게 인쇄 출력

by 뚱땡쓰 2016. 12. 9.

파워포인트의 여백설정으로 크게 인쇄하고 출력하는 방법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여백을 조절할 수 있으니 딱히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이 없는데 PPT 자료는 출력을 할 때 여백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없어서 조금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파워포인트 여백설정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완벽하게 여백을 없앨 수는 없겠지만 자체 기능이나 관련 도구를 준비해서 파워포인트 출력 여백을 어느 정도는 줄일 수 있죠. 물론 방법은 알아둬야 하는데 도움이 되려 아래 파워포인트 크게 인쇄를 하는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혹시 파워포인트 인쇄설정을 하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를 살펴봤다면 아시겠지만 파워포인트 출력 여백을 줄이는 절차는 의외로 다양합니다. 하지만 간단하면서 효과가 좋은 방법 한 가지만 알아도 충분하니 저는 제가 쓰는 방법을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은 포맷을 바꾸고 이미지 출력을 해주는 것입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종이로 옮기고 싶은 PPT를 실행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는 것입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탐색기가 나오는데 하단의 파일 형식을 PNG 형식로 맞추고 추가 화면에서 모든 슬라이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앞서 얘기한 내용을 정확히 적용했다면 각각의 슬라이드가 분리되어 이미지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키보드에서 [Ctrl + A]를 누르고 전체 선택을 한 뒤 상단의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쇄라 적힌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미리 보기를 통해 파워포인트 인쇄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딱히 변경할 부분은 없으며 바로 인쇄를 누르면 됩니다. 보통 슬라이드를 종이에 옮길 땐 2개를 하나의 종이에 나오도록 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측의 형태에서 2장이 있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파워포인트 여백설정을 할 땐 FinePrint와 같은 툴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루는 것이 까다로운 툴은 아니니 관심이 있다면 검색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파워포인트 크게 인쇄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엮어봤는데 완벽한 정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