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p3파일 자르기 순서정리

by 뚱땡쓰 2015. 10. 3.


저처럼 컴퓨터나 다른 기기의 소소한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벨 소리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mp3파일의 일정 구간을 분리하는 작업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 제가 오디오 편집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mp3파일 자르기와 같은 간단한 작업을 하는 순서와 방법은 알고 있고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mp3파일의 일부분을 분리해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아래 정보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mp3파일의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mp3파일 자르기를 하는 것이 목적일 땐 굳이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mp3파일의 일부분을 분리하는 기능에 특화된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Direct Cut이라는 프로그램으로 'mpesch3.de1.cc'를 통해서 받으면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주소가 조금 이상한 모양이지만 공식 홈페이지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서 mp3파일 Direct Cut을 받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처음에 언어 설정을 위한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익숙한 언어를 선택하는 것이 mp3파일 자르기를 쉽게 하는 방법이겠죠? 언어 설정이 끝나고 조금 낯설게 생긴 화면이 나오면 본격적인 mp3파일의 편집이 시작될 순서인데 우선은 좌측 상단의 'file'을 클릭하고 'open'을 선택해서 자르기를 하고 싶은 mp3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럼 상단에 이상한 모양들이 보이는데 당황하지 말고 좌측 하단을 살펴보면 mp3파일의 편집이라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그곳에서 필요한 기능을 클릭한 뒤 mp3파일 자르기가 필요한 구간을 설정하고 저장을 해주면 mp3파일은 세팅한 구간만 남아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닌 만큼 들러주신 모든 분들께서 mp3파일을 성공적으로 편집하고 원하는 mp3파일을 갖게 되었을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다음에는 mp3파일을 다루는 순서나 내용과는 무관하겠지만 mp3파일 자르기를 하는 것보다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mp3파일에 대한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