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폰트 추가 간단 절차

by 뚱땡쓰 2015. 12. 19.


엑셀 폰트 추가를 해주는 절차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모든 문서는 종류를 막론하고 가독성을 신경 쓸 수밖에 없는데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글의 배치와 구성도 중요하지만 글씨체도 무시를 할 수 없죠? 그래서 기본 세팅을 버리고 별도로 엑셀 폰트추가를 하시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혹시 새로운 글씨체를 반영해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아래 진행해주어야 할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충분히 필요한 글꼴로 문서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폰트 추가를 해주는 방법은 사실 윈도우에 글꼴을 더해주는 것과 절차가 동일합니다. 즉, 글씨체와 관련된 파일을 적절한 위치에 추가하면 되는데 일단 글꼴 파일은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 이미 구하셨을 것이라 생각이 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혹시 파일이 없는 분들이라면 'software.naver.com'를 찾아가서 좌측의 카테고리를 누르고 하위 메뉴에 있는 글씨체를 선택하면 마음에 드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글꼴의 정보가 담긴 파일이 있다면 컴퓨터에서 '시작 버튼 + E'를 누르거나 내 컴퓨터로 진입을 합니다. 그리고 C 드라이버, Windows, Fonts를 순서대로 클릭해서 진입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글꼴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그러면 폰트는 자동으로 설치가 되며 모든 절차는 완료가 됩니다.



고로 지금부터는 문서 프로그램을 켜면 새롭게 설치한 글꼴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확인을 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아직까지 문서 프로그램에 반영이 안된 상태이니 프로그램을 한 번 종료해주고 다시 실행을 하면 잘 반영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파일을 Fonts에 옮겨줄 땐 압축 형태로 여러 개가 묶인 것이 아니라 각각이 글씨체 포맷을 갖고 있는 개별 파일이어야 합니다. 고로 10가지의 형태를 더할 땐 10개의 파일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문서 프로그램에 글씨체를 더해주는 방법에 대해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보다 뛰어난 가독성을 보여주는 문서 작성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엑셀 폰트 추가와 무관한 내용이 될 것이라 예상하지만 더욱 유익하고 요긴한 절차와 방법을 연재하려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사라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