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usb 쓰기금지 오류 해결하는법

by 뚱땡쓰 2015. 12. 21.


usb 쓰기금지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외부 저장 장치의 경우 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을 하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오류도 생기기 마련인데 다양한 문제들이 찾아올 수 있지만 대표적인 것 중에 하나가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usb 쓰기금지에 대한 것이죠? 그리고 가장 해결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절차는 로우 포맷을 해주는 것인데 포맷을 하면 데이터를 전부 잃어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데이터의 손실을 줄이고 오류를 없애는 절차와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usb 쓰기금지에 대한 정보를 찾아본 분들이라면 포맷과 레지스트리 수정에 대한 내용을 가장 많이 살펴봤을 텐데 레지스트리는 필요한 항목이 없는 경우가 있어서 모두가 적용할 수 있는 절차라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절차가 필요한고 하니 저는 'UFDisk Utilities'라는 프로그램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쓰면 쓰기와 관련된 오류를 잡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cnc8282.tistory.com/122'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파일을 여기에서 뿌린다면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저장 장치의 쓰기와 관련된 오류를 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겠지만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고 개인적으로 파일의 배포는 문제가 될까 봐 꺼리는 편이라 그냥 깨끗한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만 적은 것이니 오류를 개선해주는 절차가 다소 복잡해진 부분은 너그럽게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물론 적어둔 곳의 파일은 제가 먼저 받은 후 백신 스캔과 실행을 해봤으며 안전합니다.



좌우간 컴퓨터에 저장 장치를 연결한 상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생긴 화면이 하나 나타나는데 좌측의 쓰기 보호라 적힌 탭을 누르면 쓰기와 관련된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해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담으로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더욱 확실한 절차는 제조사에 연락을 해보는 것인데 혹시 해당 프로그램으로 답을 찾을 수 없다면 a/s를 문의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저장 장치의 쓰기가 원하고 있는 방향으로 세팅되어 있지 않을 경우 필요한 내용으로 설정해주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usb 쓰기금지 오류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가 되겠지만 항상 오류를 없애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다룰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