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순위 구하기 rank 함수

by 뚱땡쓰 2017. 2. 4.

엑셀에서 순위의 구하기를 할 때 rank로 함수를 구성하고 사용하는 방법



자료를 정리하는데 있어선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프로그램이라 해도 정작 사용자가 기능을 다룰 줄 모른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죠? 그래서 지금도 꾸준하게 엑셀 순위 구하기와 같은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문서를 엄청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엑셀 rank 함수를 구성하는 과정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련 정보를 엮어보려 합니다. 혹시 엑셀 함수 순위를 맞춰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엑셀 순위 구하기 rank 함수



우선 데이터가 있는 자료를 실행합니다. 저는 따로 작업할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문서를 불러온 뒤에는 순위값이 출력될 셀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셀을 선택한 뒤에는 =rank(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대상이 되는 하나의 셀을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좌표값이 추가가 될 것입니다.





고정 좌표값을 추가한 뒤에는 쉼표를 하나 더해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대상 그룹 좌표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범위 좌표까지 더했다면, 커서가 깜빡이는 상태에서 키보드의 F4를 눌러줍니다. 그럼 좌표값의 모양이 조금 바뀌는데, 그 상태에서 괄호를 닫아주고 엑셀 순위 함수를 끝내면 됩니다.





엔터를 누른 뒤에는 하나의 셀에만 결괏값이 나오니 함수들이 옮겨갈 수 있도록 드래그 핸들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도 글을 쓰면서 작성을 해봤는데, 다행히 모든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군요. 여담으로 F4를 누르며 좌표값을 바꾼 이유는 절댓값을 맞춰주기 위함이며, 절댓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핸들을 쓰면서 값이 수정되고 결과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F4를 눌러주는 과정을 절대로 잊어선 안됩니다!



각설하고 문서 프로그램의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최대한 쉽게 얘기하려 노력했지만 필력이 부족해서 어렵게 느껴지는군요. 그래도 수식을 구성하는 것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