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도비 포토샵 7.0 주의 사항

by 뚱땡쓰 2017. 2. 8.

어도비에서 포토샵의 7.0을 구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하는 정보



새로운 버전의 프로그램이 나오면, 보통은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가 더 발전하고 기능도 많아지기 마련인데, 그렇다고 해서 항상 최신 버전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기호에 따라선 예전 버전이 더 좋을 수도 있으니 어도비 포토샵 7.0을 찾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겠죠.



그런데 7.0은 워낙 오래된 버전이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자료실이나 개인 공유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데, 지금은 자료실도 배포하는 곳이 없습니다. 고로 개인 공유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유일한 답인데, 개인 공유 파일은 너무 위험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최신 버전의 포토샵을 선택해서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아니면 적어도 어도비에서 배포하는 버전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컨대 CS6 버전은 [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죠.





그렇다고 해서 7.0을 절대로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어둠의 루트를 통하면 되는데, 권장하고 싶지는 않지만 관심을 두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구글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어둠의 루트로 구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자세히 설명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생략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CS6을 구하는 과정을 조금 더 설명하겠습니다. 앞서 소개한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누르고 언어와 운영체제를 고려해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한국어가 지원되는 버전은 두 가지 파일이 준비되어 있는데, 모두 받은 다음 회색 아이콘을 실행하면 됩니다.





회색 아이콘을 누른 뒤에는 압축 해제 경로를 지정하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었다면, Set-up 이름의 아이콘을 찾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압축을 풀거나 설치 과정에서 시스템 오류를 경고하는 문구가 있을 수 있는데, 그냥 무시하면 정상적으로 준비가 됩니다.





그리고 남은 과정들은 시험 사용을 선택하고 다음을 몇 번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니 어려운 내용들이 없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어도비 포토샵 7.0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구하는 방법이 아니라 주의해야 할 부분들을 소개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