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플로케일 다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

by 뚱땡쓰 2017. 2. 11.

어플로케일의 다운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에 설치하는 과정 안내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은 국내에 일반적으로 배포되는 운영체제에서 실행이 안됩니다. 그래서 호환이 되도록 해주는 도구를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데, 대표적인 종류가 바로 제목에 적어둔 것이죠. 물론 어플로케일 다운을 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7 어플로케일을 준비하는 과정을 엮어보려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이 종료된 도구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서 구하는 절차는 아니지만, 검증해둔 자료를 배포하는 것이니 해당 툴이 필요할 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어플로케일 다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



앞에서 언급을 했지만 이제는 마소의 페이지를 찾아가도 다운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개인이 배포하는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데, 어차피 개인이 뿌리는 파일이라면 제가 공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아래 파일을 올렸습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NEXT를 누르거나 약관에 동의하며 절차를 넘겨주면 됩니다. 고로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준비하는 과정이 유사하며,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설치를 완료한 뒤에는 본격적으로 기능을 활용할 순서인데, 사실 저는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툴을 써본 적이 없어서 세부적인 활용 정보는 안내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팁을 조금 드리자면, 시작 버튼을 누르고 준비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럼 마법사 화면이 나오는데, 다음을 눌러서 화면을 넘깁니다.





응용 프로그램 선택 화면에서는 찾아보기를 눌러서 실행하고 싶은 아이콘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이제 사용 언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보통은 일본어로 된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툴이니 일본어를 세팅하면 되겠죠? 물론 필요에 따라 다른 언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마지막 화면에서는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자주 실행해야 할 도구라면, 바로가기 만들기 항목에 체크를 해둔 상태로 마침을 해주는 것이 좋겠죠? 어쨌든, 마이크로소프트 어플로케일은 이렇게 준비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세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