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wf 플레이어 파일 실행 변환

by 뚱땡쓰 2017. 3. 15.

swf의 플레이어로 파일의 실행과 변환을 해주는 방법 안내



컴퓨터의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선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익숙한 형태의 포맷은 자체적으로 준비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그렇다고 모든 툴이 준비된 상황은 아니니 swf 플레이어를 별도로 마련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구하는 방법과 기능을 다루는 과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swf 실행에 관한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컴퓨터 전문가는 아니지만 swf 파일을 열람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아래의 내용을 읽고 적용하면 무난하게 자료를 열고 변환할 수 있을 것입니다.



swf 플레이어 파일 실행 변환



서두에서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사실 일반적인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으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팟플레이어가 있으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포맷을 열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연결 프로그램으로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미디어 재생 툴이 없다면, [tv.kakao.com/guide/potplayer]를 방문해서 설치 파일을 받고 준비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제휴 서비스만 신경을 쓴다면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재생이 아니라 swf 변환을 해주고 싶다면 인코딩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데, 다음팟을 쓰면 됩니다. [mcmlxxiv.tistory.com/666]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배포 자료지만 검증해두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거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포맷을 바꿔줄 파일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이어서 하단의 PC저장용을 누르고 PC/PMP 용을 체크한 뒤 원하는 크기와 화질 및 포맷을 지정해줍니다. 자세한 설정 변경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코딩 시작을 누르고 결과물을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포맷을 바꿀 때와 열어볼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다르지만 각각의 작업은 엄청 간단한 수준이죠?



각설하고 swf를 열거나 바꾸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하실 수 있는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