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도우7 iso 파일 다운로드 만들기

by 뚱땡쓰 2017. 3. 30.

윈도우7에서 iso의 파일의 다운로드와 만들기에 대한 내용 공유



운영체제에 심각한 문제가 생겼다거나, 다른 이유로 운영체제를 새롭게 준비하고 싶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부팅 디스크를 제작하는 것이고, 부팅 디스크를 만들려면 이미지를 구해야 하는데, 간단한 내용만 알면 윈도우7 iso 파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고로 직접 윈도우7 iso 만들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어떻게 윈도우7 iso 다운로드를 하는 것인지는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 제가 안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 글을 적어봤습니다. 간단한 팁에 불과하겠지만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이미지를 PC로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7 iso 파일 다운로드 만들기



MS의 페이지를 빠르게 검색해주는 도구가 있으면 클릭 몇 번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도구는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브라우저 주소창에 [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를 입력하면 됩니다.





앞서 소개한 페이지에서 실행 자료를 받았다면, 그대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고 도구를 켜주면 됩니다. 그럼 커다란 상자가 바탕화면에 띄워질 텐데, 우선 우측 상단에서 필요한 윈도우의 버전을 선택합니다.





버전을 체크하면, 에디션을 선택하기 위한 마소의 페이지가 왼쪽에 로딩될 것입니다. 그럼 원하는 에디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에디션을 선택한 뒤에는 언어를 지정합니다. 혹시 원하는 언어가 없다면, 에디션을 다른 종류로 바꾸면서 언어 항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비트를 선택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요즘의 추세를 고려한다면, 고민하지 않고 바로 64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이제 저장 버튼을 누르고 경로와 이름을 지정한 뒤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공식 루트를 통해서 자료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성은 안심을 하셔도 됩니다.



기왕이면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과정도 소개하면 좋을 텐데,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 부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iso 파일 만들기를 하는 과정은 아니었지만 이미지를 구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