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일련번호 고유 imei 조회

by 뚱땡쓰 2017. 4. 18.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고유의 imei를 조회하기 위한 정보



스마트 기기는 제품마다 특정 숫자를 매깁니다. 그리고 분실 상태를 확인하거나, 다른 이유로 이런 숫자를 알아봐야 할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운영체제의 종류에 맞는 간단한 수준의 정보만 알아두면 됩니다. 물론 아이폰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것도 엄청 간단합니다.



다만 정확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 imei 조회를 살펴보기 위한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참고를 하시면 무난하게 고유번호를 살펴보고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고유 imei 조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사용하는 단말기를 켜고 설정 메뉴를 탭하는 것입니다. 설정 아이콘은 톱니바퀴이고, 눌러야 할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면 일반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번에 눌러야 할 부분은 가장 위쪽에 있는 정보입니다. 마찬가지로 탭이 필요한 부분은 이미지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이제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IMEI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죠? 고유 번호는 소중한 것이니, 저는 숫자가 적힌 부분을 가리고 이미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여담으로 분실 조회를 해보고 싶다면, 브라우저 주소창에 [단말기자급제.한국]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로딩이 되는 페이지에서 분실 도난 확인 메뉴를 클릭해서 페이지를 이동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안내 사항들이 나열되는데, 그리 긴 내용이 아니니 한 번쯤 살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내용을 충분히 파악한 뒤에는 동의함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알아봤었던 숫자를 적고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단말기의 상태를 식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죠?



각설하고 아이폰 고유번호를 살펴보는 방법과 웹 페이지의 기능을 활용해서 기기 상태를 알아보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고 있던 내용과 조금은 일치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