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by 뚱땡쓰 2017. 4. 10.

Netscape의 6.0은 PC에서 지원하지를 않습니다가 나올 때 오류의 해결을 하는 방법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인데, 특히 금융권 페이지의 기능을 활용할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업무를 미뤄야 하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의외로 간단히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구를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오류를 잡는 과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정확한 방법을 모른다면, 해결 절차가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문제를 잡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엮어봤습니다. 제가 컴퓨터 고수는 아니지만, 워낙 간단한 내용들이라 충분히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익스플로러를 켜는 것입니다.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이 부분은 제가 자세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브라우저를 실행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아래쪽에 있는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과 관련된 화면을 실행했다면, 이제 문제가 생기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실행되어 있는 페이지가 자동으로 입력되니, 문제가 생기는 페이지를 방문한 상태에서 작업을 해주면 아무래도 편리하겠죠?





혹시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버전이 낮아서 호환성 보기 항목을 찾을 수 없다면, 익스플로러가 실행된 상태에서 [Alt]를 한 번 눌러줍니다.





Alt를 눌러서 메뉴 상자가 나오면 도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호환성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한 뒤에는 앞에서 설명한 내용으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작업을 한 뒤에는 Netscape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문구는 더 이상 출력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페이지 목록을 지우고 싶을 땐 설정 화면의 제거 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페이지의 기능을 이용하면서 Netscape 6.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구가 출력될 경우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적어봤는데, 고급 정보를 공유했다고 얘기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브라우저 설정을 조절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