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터넷이 자꾸 멈춰요 끊겨요 해결책

by 뚱땡쓰 2017. 5. 1.

인터넷이 연결된 다음 자꾸 불규칙적으로 멈춰요 혹은 끊겨요 문제를 해결하는 법



1. 브라우저 초기화

2. PC 최적화


회선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브라우저에 프리징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오류가 생기는 이유는 십중팔구 설정이 틀어졌거나, 프로그램이 충돌되는 상황이죠. 고로 인터넷이 자꾸 멈춰요 증상이 있다면 초기화가 답입니다.



다만 운영체제 초기화는 까다로운 작업이 될 수 있고, 시스템 복원은 미리 백업해둔 자료가 없다면 시도할 수가 없죠. 그래서 우선은 브라우저의 설정과 최적화 작업을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엮었으며, 시도해보고 답이 없다면 운영체제 복원을 권장합니다.





브라우저의 설정을 되돌리는 과정부터 얘기를 하자면, 익스플로러를 켜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옵션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고 설정 화면이 열린 뒤에는 상단의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추가 화면이 보이면, 개인 설정 삭제까지 체크를 한 상태에서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끊겨요 증상이 사라지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설정 복원은 간단하죠?





Glary : glarysoft.com

Wise : wisecleaner.com/wise-care-365.html


혹시 브라우저를 초기 설정으로 맞춰도 멈추는 현상이 사라지지 않는데, 시스템의 전반적인 청소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툴은 Glary와 Wise이며, 각각의 툴을 받는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Glary를 먼저 실행한 다음 클릭 유지 관리와 고급 도구의 사용 흔적 지우기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어서 Wise를 켠 다음에는 누를 수 있는 모든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며 최적화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PC의 체감 성능이 좋아지는 동시에 브라우저의 끊김 현상도 줄어들 것입니다.



여담으로 길호넷의 윈도우 클리너 혹은 고클린의 브라우저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인터넷이 자꾸 멈춰요 증상을 없애기 위한 과정을 몇 가지 적어봤는데,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