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텍스트 나누기 데이터 분리하기

by 뚱땡쓰 2017. 9. 2.

깔끔하게 엑셀에서 텍스트의 나누기와 분리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처음에는 복잡하고 까다롭게 느껴지는 툴이지만, 사실 결과물의 차이는 센스의 차이일 뿐, 전반적인 기능을 다루는 것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분명 다루기 까다로운 기능도 있지만, 기본기만 알고 있으면 엑셀 텍스트 나누기와 같은 작업은 무난하게 할 수 있어요.



그럼 엑셀 데이터 나누기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아래 관련된 정보를 적어봤습니다.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사실 제가 문서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에요. 하지만 말 그대로 간단한 기능에 불과하니, 아래에 엮어둔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작업하는 문서에서 엑셀 텍스트 나누기를 하는 것 정도는 무난하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작업해야 할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들을 채우고 시작해볼게요. 문서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할 대상을 지정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거나, [Ctrl + Shift + 방향키]를 사용하면 되겠죠? 이제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마법사 화면이 열리는데, 구분하는 방식을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저는 기호를 선택해볼게요.



▼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기호 모양을 지정해야 하는데, 제가 입력한 문서에서는 [-]를 지정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 마지막 3단계에서는 서식을 선택해야 하는데, 보통은 텍스트를 지정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작업은 완료가 되었으니, 결과물을 확인하면 됩니다. 혹시 어딘가 어설픈 느낌이 있다면, 마법사에 있는 체크 항목들을 바꿔보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