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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단축키 지정 절차 정리

by 뚱땡쓰 2015. 12. 5.


엑셀 단축키 지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문서 프로그램의 경우 종류를 막론하고 마우스를 사용하는 비중이 줄어들수록 업무의 효율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문서 프로그램도 예외라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내가 자주 쓰는 기능이 빠른 실행 버튼이 없는 경우인데 이럴 땐 엑셀 단축키지정을 해주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른 실행 버튼을 직접 세팅하려면 순서를 알아야겠죠? 그래서 이번에 제가 관련 정보를 정리했으니 혹시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엑셀 단축키 지정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Alt', 'F', 'T'를 순서대로 누르거나 좌측 상단의 파일 탭을 클릭한 뒤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Excel 옵션'이라 적힌 창이 뜨면 좌측의 중간쯤에 있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라 적힌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좌측에서 추가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고 우측에는 이미 지정되어 있는 종류가 나열되는데 좌측에서 필요한 것을 선택한 후 '추가(A)'를 누르면 빠른 실행 버튼의 세팅은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세팅한 단축키를 쓰는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를 하다면 우측의 목록에서 순서대로 'Alt + 1,2,3,4'에 해당합니다. 즉, 새롭게 추가한 기능이 다섯 번째 있다면 'Alt + 5'를 눌러주는 것으로 기능은 발동이 됩니다. 간단하죠? 혹시 빠른 실행 버튼도 직접 세팅을 해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아쉽지만 이 부분은 자체적인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고로 'Alt'와 숫자를 함께 눌러주는 것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2010 버전을 중점적으로 정리한 것이며 다른 버전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각각의 메뉴가 있는 곳의 위치만 잘 찾으시면 작업을 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문서 프로그램의 빠른 실행 버튼을 설정해주는 방법을 정리했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데 이 글의 내용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엑셀 단축키 지정은 아니겠지만 기존에 있는 빠른 실행 버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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