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엑셀 암호 풀기 필수 정보

by 뚱땡쓰 2015. 12. 9.


엑셀 암호 풀기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려 합니다. 보안이 중요한 문서는 비밀번호를 걸어두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지만 자주 수정을 해주어야 할 내용이라면 사실 비밀번호는 귀찮은 부분이 될 수 있죠? 그래서 자료가 완성되기 전까지는 엑셀 암호풀기를 통해 잠시 동안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내용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은데 적용되어 있는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때와 모를 경우 각각 세팅을 풀어주는 것에 대한 내용을 아래쪽에 엮었으니 필요한 작업이었다면 글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엑셀 암호 풀기를 할 때 파일에 적용되어 있는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일단 파일을 실행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내용이 열었을 때 'Alt', 'F', 'I', 'P', 'E'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누르거나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해서 정보의 통합 문서 보호, 비밀번호 세팅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기존에 세팅되어 있는 암호가 검은색 동그라미로 표시되어 있을 텐데 그 부분의 내용을 모두 지운 뒤에 저장을 해두면 다음에 파일을 열 때 별도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지금의 설명은 제가 쓰는 2010 버전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다른 버전이라 해도 큰 맥락은 비슷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기존에 세팅된 비밀번호를 몰라서 풀기를 해주어야 할 순간인데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를 해봐도 풀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애초에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태에서 해제가 가능하면 기능이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검색을 해보니 의외로 비밀번호를 없애주는 많았습니다.



저도 아직까지 시도해본 적은 없지만 다른 분들을 통해 검증이 된 방법은 'insuinfo.kr/?p=900'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comsvc.kr/xe/consvc_util02/25846'의 정보이니 필요하다면 방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록 직접 시도하지는 않았지만 해당 주소에서 배포하는 자료들의 안전성은 백신으로 검증을 했으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문서 프로그램에 걸린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다뤄봤는데 탄탄한 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한 작업을 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엑셀 암호 풀기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댓글